포로쉐카이엔정비.
수리 이차량은 주행중에 예열등이 깜박 깜박 하면서 점등이 되고 엔진경고등이 점등되고 출력이 60km 이상 가속이되질않아서
저희 st모터스에 입고 되어서 진단기 점검과 시운전도 하구 하면서 점검을 하였읍니다.
그래서 일단점검을 하여 보니 연료압력 높거나 낮거나 하구. 오일컨트롤밸브 단선.이 경고등에 들어 오더군요 .
일단이것 저것 점검을 하여 보니 냉각수가 거의없어서 보충을 하구 펄트코드을 삭제을 하니 오일컨틀롤밸브만 이상으로 남고 나머지 모두삭제가 되어서 냉각수 부족으로 엔진보호 하려고 엔진보호모드로 작동이 되엇나 싶어서 시운전을 해보고 했는데도 이상이 없어서 고객님에게 설명을 드리고 출고하였는데
고객님이 한7일정도 탓는데도 이상이없다 하셔서 부동액부족으로 생긴일인가 싶엇는데 10일정도 지났는데 또 먼저와 같이 예열경고등과 엔진경고등. 출력이 제한된다고 하셔서 제 입고 하여 점검을 하여 보니 연료압력이 낮음으로 발생 하여 연료고압펌프와 인잭터을 수리하기 하였읍니다.
그리고 오일컨트롤밸브을 같이 교환하기로하고 .흡기크리닝도 같이하기로 하였 수리한 사례입니다.
이차량과 아우디q7 차량이 같은엔진을 사용합니다.
포로쉐 카이엔 3.0디젤이나.아우디q7 같은경우에 연료압력 저하발행하면 고압펌프가 많이 망가지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쇠가루 까지 발생하면 수리가 더욱더 힘들어지고 수리비 또한 더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차량같은경우는 연료필터나 수분제거제등을 교환이나 주입을하여 잘관리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수리비용을 아낄수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디젤차량을 타고 계시다면 흡기크리닝.dpf크리닝.연료필터.인잭터크리너 케미컬등 잘사용하시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이차량이 포로쉐 카이엔입니다.
탈거전에 사진한장을 하구탈거중입니다
탈거중에
흡기 인테이크파이프 제거중에
흡기에 트로틀바디에 카본이 무지많이 끼어있네요
흡기메니홀드 탈거중에
문제의고압펌프가 보이네요
터버탈거후사진입니다. 터보탈거 싶지않네요 이것을 탈거하기위햐서 dpf도제거하구 양쪽에 마후라볼트도 풀기가 싶지않네요
이제고압펌프 탈거 하면되네요 과정이 너무힘드네요
고압펌프 탈거후 신품과 구품 사진입니다.
고압펌프 탈거 후사진입니다.
고압펌프 장착중입니다.
인잭터 탈거전사진입니다.
인잭터 탈거후 사진입니다.
인젝터는 보쉬제품으로신품으로 장착합니다
신품과 구품사진입니다.
흡기크리닝도 하구 장착중입니다
흡기파이프 까지장착하구 사진한컷
이제품이 오일컨트롤밸브 입니다.
오일컨트롤밸브 탈거후 사진입니다
오일컨트롤밸브 신품과 구품
오일컨트롤밸브 장착후 사진한컷 했읍니다.
마무리하구 개운하게 청소도 하구 출고 준비중입니다.